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평생학습과 등록일 2017-03-28
제목 (기획) 순천시, 전라남도교육청과 신대지구 중학교건립 합의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과 28일 전라남도교육청 비즈니스실에서 순천 신대지구 중학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2020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신대지구 중학생들의 교육욕구 충족과 신대지역 외의 중학교로 가야하는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4월중 교육부 투자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며, 이번 합의에 따라 투자심사 통과 전망도 밝은편이다.

순천시에서는 신대지구내 학교 부지와 100억원 상당의 시설비를 지원하고 도 교육청에서 제반비용을 부담한다는 것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체결로 신대지구 중학교 건립 문제가  빠르게 해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경쟁력 있는 명품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대지구는 인구 3만5000여 명 계획의 주거지역으로 3월 현재 2만4000여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생 비율이 23%를 차지하고 있다.

중학교는 1개소로 과밀학교 상태로 2019년부터는 1개 학교 정원 정도의 학생들이 인근 지역으로 등하교를 해야하는 실정으로 신대지구에 중학교를 건립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그동안 순천시는 전라남도교육청과 지속적으로 중학교 건립에 대해 협의해왔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