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순천시 챗봇에게 물어보세요!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기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logo : 대한민국생태수도일류순천

Home > 시정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화면축소 화면확대 인쇄하기 링크복사
조회
담당부서 관광진흥과 등록일 2017-11-07
제목 순천시, 중국 현지 관광설명회 개최로 중국 관광객 맞이 준비
순천시-닝보시 우호교류 20주년 기념 관광설명회 개최

순천시는 오는 9일 중국 닝보시에서 ‘순천시-닝보시 우호교류 20주년 기념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를 시작으로 순천시는 앞서 정부가 발표한 ‘한중관계 개선 양국간 협의’에 힘입어 중국 현지 마케팅을 비롯해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순천시는 중국의 ‘금한령’ 조치에도 불구하고 ‘꽌시(關係)’를 중요시하는 중국 문화에 따라 중국 현지 설명회 및 간담회 참석, 중국 현지 여행사 초청 팸투어 등을 실시하며 중국과의 지속적인 관계망을 유지해 왔다.

또한 중국 내 온라인상에서 영향력 있는 ‘왕홍’을 초청한 영상촬영 및 SNS 홍보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대만 부방인수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유치, 추석 전세기를 통한 대만 단체관광객 방문 등 꾸준한 현지 마케팅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순천시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사후면세점 할인행사와 더불어 한복체험을 실시하고 쇼핑편의 제공을 위한 사후면세점 특화거리 내 WIFI 설치, 외국인 친화업소 대상 외국어메뉴판을 제작 중에 있다.

또한 한중관계 개선으로 인한 중국 관광객 유치와 FIT(개별여행객) 확대를 위한 관광가이드북 제작, 외국인 전용 부산-순천 트래블 버스 운영 등 방문여건 개선에 더 집중할 계획이다.

채승연 관광진흥과장은 “조속히 금한령이 해제되기를 희망하며 중국 관광객 맞이를 위한 관광 기반시설 재정비 및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대만, 일본 등 관광시장 다변화 정책을 유지하며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내실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이번 닝보시에서 열리는 관광설명회는 순천시 관광자원 소개를 비롯하여 현지 여행사 간담회를 통한 관광상품 개발과 한복체험, 한국전통다과 및 순천특산품 시식, 관광사진 전시 등으로 이뤄진다.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콘텐츠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 :/
061-749-5707
콘텐츠 최종 수정일 : /
2018-11-30